본문 바로가기
Architectures/Green buildings

[녹색건축] G-SEED ID 자격증 취득 및 준비

by Carstor Pollux 2022. 9. 2.
반응형

이번에 합격한 G-SEED ID 녹색건축인증전문가 자격 인정서

요즘 건축설계바닥에서는 녹색건축 관련 이슈가 몇년 전부터 화두가 되었다.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버린 상황에서 설계사무소에서는 녹색관련 정책에 맞춰 점수를 얻기 위해 각종 자격증들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나 또한 회사 분위기상 G-SEED ID 준비하는 분도 많았고, 전부터 LEED를 준비해왔는데 LEED가 영어라 살짝 공부에 권태기가 왔을무렵이었다. 7월 말 갑자기 8월 넷째주 월요일에 있다는 G-SEED ID 취득을 위해 3주간 반짝 공부를 했다. 

생각보다 쉬웠고, 갱신을 해야하는게 귀찮긴하지만 한번 따놓으면 녹색건축물인증 시 ID 갖고있는 사람이 참여시 1credit을 받을 수 있다니 안딸 이유가 없는 자격증이였다. 그리고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수강이 가능했다.

 

수강 신청은 

 

https://kira1.awcasts.com/

 

올윈에듀 건축사 사이버 교육원

1688-2447 평일 오전 09:00 ~ 오후 07:00 / 토·일요일, 공휴일 휴무

kira1.awcasts.com

이 사이트에서 아이디를 만들고 가입하여 약 30시간에 이르는 G-SEED 녹색건축물인증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이수하면 된다. 시험 보름 전까지 약 50%이수시 해당기관에서 가입했던 이메일로 시험안내 메일이 온다. 그럼 시험 여부와함께 언제 시험을 치르는지에 대한 안내문을 받고 준비하면 된다.

 

시험은 대략적으로 짝수달 넷째주 월요일에 있으며, 시험시간은 보통 4시 부터 6시까지 이다. 

나는 시험시간에 회사에 있었기때문에 시험 시간 관련 문의를 했을때 시험은 다음날 오전 10시에 채점이 시작되므로 시험날 12시정도까지 보내줘도 괜찮다는 답변을 받았다. (하지만 혹시 모르니 해당 메일로 따로 연락해보길 바람)

 

시험은 온라인으로 치뤄지며 집에서 편하게 보았다. 전에 수업도 빠르게 인강을 틀어놓고 다 듣고 시험보기 몇일전에 PPT를 싹 훓는 식으로 준비를 했는데 합격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며 쉽게 준비할 수 있다. 

 

3주만에 준비한 나도 붙었으니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