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언어

[독일어/Deutsch/Geman] 독일어 문법 교재 A1-B1 수준 책추천/ PDF 다운

by Carstor Pollux 2023. 4. 21.
반응형

독일어를 배운지 어연 10년이나 되었다.
그동안 C1 까지 따면서 정말 많은 국내외 많은 교재들을 보았고 과외도 하면거 괜찮았던 국내 제작 교재를 추천한다. 만약 독일어로 된 교재들이 궁금하다면 이전에 올려놓았던 포스트를 참고하고 국내에서 쉽게 독학하거나 독일어를 처음 시작한다면 추천하는 도서들은 이 포스트를 참고하여 시작하길 바란다.


A1 독일어 처음 시작 단계


다락원은 외국어 교재 전문 출판사다. 예전에 중국어 시작을 다락원에서 출판한 교재를 사용했었다. 과외할때도 독일어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과는 흥미를 잃지 않게 하기 위해서 독일어 원서 교재는 사이드 교재로 사용하도 본 교재로 이 책을 사용했었는데 학생들이 책 한권 떼는데 곧잘 따라와줬었다. 개인적으로 난이도가 낮은 책이라 생각하지만 외울게 많은 A1 단계에서의 흥미도 감소는 독일어 포기자로 이어지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이 책으로 시작할 것을 추천한다.

B1 시험을 준비한다면


사실 B1 단계부터는 원서로 공부해야한다고 생각한다.
A2 부터라도 독일어로 독일 문법을 공부하는 버릇을 들여야 시험지에도 익숙해지고 현지 적응이 빠르다.

앞서 언급한 책 뿐만 아니라 이책은 기초 전반 A-B레벨을 다룬다. 첫번째 책이 A1 집중이라면 처음부터 난 B1시험을 준비하겠어 목표는 시험이니 A1부터 전반적으러 두루두루 볼 수 있는 책을 원한다면 한국어로 된 책 중에는 이책을 추천한다. 내용도 그렇고 문법이나 어휘 수준이 나쁘지 않다. 이후에 괴테 시험 책 원서랑 병행해서 공부한다면 B1은 쉽게 딸 수 있다.

참고로 한국 문법책이라고 다를것이 없다. 많은 독일어 원서들과 목차부분을 비교해보면 별반 차이 없이 똑같은 테마와 문법 순서로 진행되기 때문에 독일어로 된 원서가 부담스럽다면 한국어 책으로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단계와 상관없는 기본 문법책 강추


개정증보판 전에 파란색책을 나는 중고로 구입해서 A2-C1까지 닳도록 보았다. 엄청 깊은 주제의 문법까지 꼼꼼히 다루고 내용이 그림이 없다보니 지루 할 수 있지만, 기본 문법책으로 백과사전처럼 옆에 두고 본다면 막힘없이 문법의 꼼꼼한 공부가 가능하기때문에 나는 기본으로 두고 항상 공부해서 책이 너덜거릴 정도가 되었다. 실제로 과외할 때도 많은 도움도 되었고 C단계 정도 된다면 무조건 구비해야한다. 대학을 준비한다면 아주 좋은 책이 될것이다. 유학생 신분일때도 이 책은 들고갔었다. 현지에서 배운 독일어가 어려울때 찾아보면 항상 해답이 있었다.


오늘 추천한 문법책은 내돈내산으로 10년동안 보았던 책들중에 추천할 만한 책들이니 독일어가 처음이거나 독학을 원한다면 추천할만 한 도서들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