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언어

[독일어/German/Deutsch] 독일어 문법책 추천 교재 다운 - Übungsgrammatik

by Carstor Pollux 2023. 3. 29.
반응형

Übungsgrammatiken Deutsch A B C
이책은 한국에서는 별로 유명하지 않다. 대부분 괴테나 Themen 혹은 한국어로 된 문법책으로 공부하는데 독일 현지에서 적응을 빨리하려면 독일어 공부도 독일어로 하는게 좋다.

그러기 위해 나는 독일에서 지내던 (2014년) 그리고 현재까지 모든 독일어 공부는 한국어로 봐도 무조건 독일어 문법책을 다시 한번 변환해서 확인하고 있다.

내가 그동안 공부하면서 독일어 문법책 수 없이 사보았고 또 수없이 공부하며 C1 까지 취득하기까지 계속 보고 있고 너덜너덜할때까지 보고 있는 책 추천을 하고자 한다.

모든 독일어 문법책은 그러하듯 목차(Inhalt)가 다 똑같다. 결국 어떤 책을 선택해도 배우는 순서는 그닥 다르지 않고 예문과 스크립트의 차이일 뿐이다.

나는 꼼꼼한 설명과 다양한 예문 그리고 연습문제가 필요했다. 그래서 사게 된

Übungsgrammatiken Deutsch A B C 시리즈!
A Grammatik, B Grammtik, C Grammatik
세가지가 있고 답지가 별도로 있다

세개다 너무너무 꼼꼼하고 두껍다 안에 내용도 독일스타일 책이라 화려하진 않다 하지만 나는 열심히 적고 쓰고 번역하고 외우고 하는걸 좋아하기 때문에 아주 맘에 들어서 메인책으로 썼었다

진짜 독일어 문법책 특히 혼자 독학할래 하는 분들은
독일어 한국어로 된 기본 문법책 하나와 (추후에 한국어로 된 독일어책도 추천하겠다) 이 시리즈 책 하나 그리고 일전에 올린 연습문제 책 세가지면 독일어 문법 마스터 한번에 가능하다

책은 이렇게 세권


구매처는 교보문고나 아마존에서 가능하다
사실 불법으로 PDF도 구글에 많아서 어둠의 경로지만 필요하다면 구할 수 있다 (Z library 최근에 뚤렸던데 다시 검색하면 얼마든지 구할 수 있다) 나는 종이책과 PDF 구비후 공부중이다.


특히 연습문제가 방대하고 출판사 자체가 어학, 외국어분야로 유명하다
아래 사이트 접속하면 연습문제를 풀어볼수있다. 제공 자료가 다양해서 접속 추천☺️
https://www.schubert-verlag.de/aufgaben/uebungen_b2/b2_passiv1.htm

1. 목차

일단 안에 내용은 C Grammtik의 경우
목차부분은 꼼꼼히 예문과 함께 나와있다.
Inhaltsübersicht 일부


2. 내용

첫번째는 동사로 구성되어서 C단계에서 필요한 문법을 배운다.
엄청난 예문과 연습문제(übung) 여기서 모르는 단어들도 정리하면 일석이조


A Grammatk, B Grammatik 모두 꼼꼼하고 정확히 여러번 연습이 가능하다
 
매우강추👍👍👍 내돈내산 독학독일어책 추천 리뷰 끄읏~!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