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서 웨딩을 진행하기로 하고 4군데의 웨딩홀 투어를 한 후기와 추천 리뷰를 남겨보려고 한다. 첫번째 라비에벨 웨딩홀의 특징과 장점, 단점을 비교해보고 라비에벨 웨딩홀에 대한 이야기를 포스팅하고자 한다. 대전지역 웨딩홀 중에 최신식이기도하고 대전 3대장에 근접할 만큼 예쁘고 인기있는 예식장으로 라비에벨 웨딩홀을 추천한다.
라비에벨웨딩홀
위치 : 대전광역시 서구 계백로 1108 라비에벨 웨딩홀
대전 웨딩홀 추천 및 방문 후기
웨딩홀투어 체크리스트
드디어 본격적으로 웨딩홀 투어를 앞두고 대전 지역 웨딩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다이렉트 결혼준비'의 대전지사 플래너님의 도움과 추천을 받아 4군데 정도의 웨딩홀 투어를 하게 되었다.
크리스마스 전전날 주말인 토요일 23일 1시경 방문한 라비에벨 웨딩홀에서 실제로 예식이 진행중인 생생한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더 의미가 있었다.
첫번째로 투어한 웨딩홀이다보니 설렘과 어떤 질문을 하면 좋을지 여러가지 고민을 미리 하다가 내가 보려고 만든 웨딩홀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정리해주었다.
▼ 웨딩홀 체크리스트 보기 ▼
대전 라비에벨 웨딩홀 베뉴투어 후기 및 장단점
첫번째 웨딩은 대전 라비에벨 웨딩홀로 정했다. (사실 플래너님이 동선을 이렇게 짜줌..)
요즘 떠오르는 디즈니의 예쁜 숲속의 공주가 될 수 있는 베뉴로 유명해서 대전 신부들에서는 3대장(ICC, 루이비스, 라도무스)를 제외하고 최근 떠오르는 4대장으로도 불릴만큼 인기가 있는 웨딩홀이다.
과연 4군데 전부 투어 후 나는 웨딩홀로 라비에벨을 선택하게 되었을까? (포스팅 아래 결과 공갴ㅋ)
라비에벨 웨딩홀 주차
라비에벨 웨딩홀은 대전 가수원동에 위치해있다. 건너편에 건양대병원과, 옆에 동방고등학교이 있고 단독으로 위치한 웨딩홀이다. 사실 교통수단보다는 차량을 이용해 오는 것이 빠를 것 같고 인터체인지 근처라 타지역에서 오는 하객이 많다면 괜찮은 위치인것 같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이 굉장히 많아서 안내요원이 많았지만 우리도 차에서 꽤나 오래 기다려야 했다.)
실제 건양대 병원 방면에서 오는 차량들이 굉장히 많아서 동방고등학교입구와 헷갈릴 수도 있는데 안내요원분이 직접 안내를 한다. 하지만 차량이 너무 많고 입구가 협소해서 상당히 복잡해 보였다.
라비에벨 주차장은 280대 가량 주차가 가능하다고 한다. 직접 사용가능한 큰 노상주차장이 있지만 예식이 진행중이던 토요일 1시경 방문했을 때는 주차난이 심각해보였다. 인근 골목길까지 차량들이 점령해 있어서 사실 주차하기에 쉬운 웨딩홀은 아닌것 같다. 물론 예식 주차 도우미 분들이 여기저기 추운날씨에도 방문객을 위해 안내하고 있는 점은 인상깊었으나, 근처 동방고등학교 주차까지 고려해도 꽤나 주차대수가 모잘라 보여서 아쉬웠다. 특히나 동방고에 시험이나 공사라도 있으면 280대의 주차장만으로 커버쳐야 한다.
바로 앞에 동방고등학교가 맡닿아 있는데, 큰길가에서 바로 진입하는 동선이라 주차장 꼬리물기, 대기시간이 긴점을 유의해야 한다.
큰 간판과 깔끔한 외관이 나는 맘에 들었는데 컨테이너 박스같다는 평도 있긴했다. 사실 이런건 다음에 포스팅 할 유성컨벤션웨딩홀에 비하면 굉장히 깔끔한 웨딩홀인것이다. 안내요원분이 친절하게 입구도 설명해주신다.
라비에벨 웨딩홀 상담 후기 (비성수기 / 성수기)
상담은 1시 에약이었는데 차가 막혀 조금 늦었지만 그점 미리 전화하고 갔더니 이해해주셔서 좋았다.
도착하자 마자 바로 상담카드 작성 후에 상담이 이루어졌는데, 굉장히 친절하고 질문하지 않아도 궁금한점까지 시원하게 긁어주시는 부분에서 인상깊었다. 상담은 다른 곳에서 느낀 할많하않 레퍼토리도 있지만 그에 비하면 아니 그냥 라비에벨 상담은 완벽했다.
상담후기와 비용 견적 공유가 필요하다면 위에 웨딩홀 체크리스트로 연결된 배너를 통해 블로그에 라비에벨 포스팅을 찾아 댓글 남겨주시면 비성수기 내용에 한해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혹은 본 포스팅 댓글에 이메일 남겨주세요. 25년 기준 비성수기 라비에벨 견적 공유
상담실 모습은 깔끔한 화이트와 원목 아늑하게 룸에서 진행되었다.
라비에벨 웨딩홀 로비, 손님맞이 공간
웨딩홀은 2층 단독건물이라 1,2층으로 나뉘어있고 예식은 2층 홀에서 이루어지며 1층은 홀과 연회장, 상담실로 구성되어있어 동선이 단순한 점이 좋았다. 들어오자 마자 정면에는 연회장이 바로있기때문에 하객들이 헷갈리지 않을 것 같다.
1층 모습 단순하고 직관적이며 넓직하고 깔끔한 홀의 인상, 하객들에게도 허름하지 않고 맞이공간으로 괜찮아보였다.
22층으로 올라오자마자 직관적으로 보이는 손님 맞이 공간이 넓게 있다. 단독웨딩이다 보니 홀을 통째로 공간으로 쓸 수도 있고 예식이 진행되는 예식장이 보이는 통창이 옆으로 있다. 필요에 의해 커튼으로 가릴 수도 있어 어두운 예식, 밝은 예식 모두 가능하다. 실제로도 손님이 많아서 왁자지껄했는데도 복잡하지 않아보였다. 예식 진행중인데 신부대기실에 다른 신부가 있는 것을 보면서 줄줄이 공장형 예식장이긴하지만 그래도 하객들 입장에서는 복잡하진 않겠구나 싶었고 곳곳에 하객을 배려한 공간들이 있어보였다.
바로 입장해서 보이는 축의대와 손님을 맞이중인 신랑과 혼주분들의 모습이 보인다.
2층에는 한복집, 폐백실,한번에 공간이 이어져 있다.
락커룸도 있어서 필요한 짐 보관도 유용하다. 일단, 제일 좋아 보였던 것은 축의대였다.
진행중인 예식 시간과 후 예식 시간 축의대가 두군데가 있는데, 하객들이 헷갈리지 않도록 모니터에 이미지로 사진이 있어서 바로바로 헷갈리지 않을 것 같았다. 특히 어르신들에게 더 좋을 듯 싶었다.
라비에벨 웨딩홀 포토테이블
라비에벨 신부대기실
식 진행중이라서 자세히는 보지 못했지만 신부대기실은 화사한 숲속에 있는 듯한 아치형 통창, 쉬폰 커튼이 어울여져서 디즈니속 공주님을 연상캐 하는 공간이었다. 층고도 높고 공간도 커서 하객들과 만나고 대기하는데 있어서 문제가 없어 보였고, 신부 화장실과 바로 웨딩홀과 연결된 계단이 있어서 동선이 좋을 것 같았다.
이미 통창뷰때문에 유명한 신부대기실은 더할 나위 없이 완벽했다.
라비에벨 단독홀
식장은 어둡게도 밝게도 가능한데, 이날 진행중인 식을 보았다. 식이 끝났을땐 밝게 해서 숲속의 공주의 결혼식 느낌이 났다.한파주의보가 내린 한겨울이었지만도 커튼을을 여니 밝고 화사했고 자연창이 커다랗게 자연스러움이 웨딩홀에 잘 어우러지는 것 같다. 이게 라비에벨 웨딩홀의 장점이자 특징이 아닐까 싶은데 층고도 높다.
아쉬운 점이 하나 있다면 제법 버진로드가 짧다.. 버진로드에 대한 로망이 있다면 아쉬울지도, 하지만 층고가 높고 옆으로도 큰 편이라 공간은 웅장하고 크게 나오기때문에 사진은 정말 잘 나올 것 같았다.
한창 어두운 느낌으로 신랑 입장과 식이 진행중인 모습으로 식중에 밝고 어두움이 다 가능하고 뮤지컬 웨딩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가능하다. 이런건 대전지역에서 라비에벨이 유일할 것 같아서 입맛에 맞게 조절해서 다채로운 공간 연출을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사진도 엄청 잘나옴 조명이 진짜 잘어울린다.
라비에벨 연회장 뷔페 후기
디저트 코너가 따로 되어있고 직원분이 커피를 직접 내려 테이크아웃이 가능하게 해주는 점은 좋았다.
혼주 식사석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라비에벨 웨딩홀 폐백실 및 한복
라비에벨 웨딩홀 총평 (장/단점, 추천)
전반적으로 웨딩홀에 갖춰야할 것 들은 최신식 웨딩홀이라 그런지 다 갖추고 서비스가 좋았다. 실제로 예식되고 있는 모습들을 볼때도 세련되고 러블리한 것들을 좋아하는 예비부부라면 좋아할 식장인것 같았다. 하객들도 오가며 여기 너무 예쁘다며 연신 감탄하는 모습을 많이 보았기 때문에 괜찮은 예식장으로 추천하고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을 선택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연회장 식사 후기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들이 있었다. 서울에서 오는 하객들과 부모님 체면생각해서 식사만큼은 후기가 다양하고 보장된 웨딩홀에서 하고싶어서 고민하게 되었다.
식사와 주차공간 협소의 문제가 마음에 걸려서 신랑 신부 입장에서만 본다면 여기가 너무 완벽했지만, 오시는 하객들이 한두분도 아니고 꽤 있기때문에 마음에 걸렸다. 하지만 네군데 투어 중 유일하게 오빠랑 제일 맘에 들어했고, 불만이 크게 없었던 점은 참고할 만한 사항이었다. 어두운 식장만을 고집하던 내가 유일하게 마음을 바꾸게 될 만큼 예뻤던 베뉴 였다.
끝까지 다른 식장 투어 후까지도 고민고민고민에 고민을 거듭해서 결정하게 되었는데, 계약금 취소 후 에도 좋게 마무리해주시고 끝까지 예의있고 서비스가 좋은 부분에서 라비에벨에 대한 이미지가 더 좋아졌고 신뢰감도 들었다. 사실 후처리가 거지같은 식장도 있었고, 실제 식장 보러갔는데 꽃이 깨지는 대참사를 보고 처치하는 모습이 미흡한 점들을 본적이 있어서 라비에벨은 여러면에서 신경쓰고 서비스가 괜찮구나 싶었다. 친구가 만약에 라비에벨에서 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식장인 것 같다.
첫번째 웨딩홀 투어 끝!
혼자 준비하려면 복잡하고 번거로운게 웨딩인데, 다이렉트 카페에서 같이 예비 신부, 신랑님들과 정보도 공유하고 캐시백 할인까지 받으면서 결혼준비를 재미있게 하고있다. 본인이 여러 후기를 남기고 다른 사람들의 후기도 보면서 함께 결혼 준비를 준비하고 싶다면 다이렉트 결혼준비에서 함께하는 것을 추천한다.
매칭된 플래너님도 상당히 친절하고 이번 웨딩홀 투어 뿐만 아니라 여러부분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바쁜 직장인 예신인 나를 위해 정리해주셔서 편리했다.
함께 준비하고 좋은 플래너를 만나면 서로에게 좋고 좋으니 혹시라도 다이렉트를 통해 결혼을 준비하시겠다면 제 블로그를 방문한 여러분께 좋은 혜택을 드리고자 추천인 코드를 남겨드립니다 "베를리너뚤" 을 추천인 코드로 입력하시면 30000p를 바로 적립할 수도 있고 이것을 현금화하여 예식에 이용할 수 잇습니다. 베를리너뚤 입력 후 댓글 남겨주시면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일상 > Wed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W-05] 결혼 웨딩 예복 맞춤 정장 추천 ‘보헨 청담점’ 계약 후기 (2) | 2024.01.25 |
---|---|
[W-04] 루이비스 컨벤션 웨딩홀 베뉴 투어 후기 (1) | 2023.12.28 |
[서울 철학관] 영등포 구인철학원 점본 후기 - 결혼 날짜 택일 점집 추천 (1) | 2023.12.10 |
[W-02] 결혼준비 드레스 업체 고르기 (가성비 스드메 추천) (2) | 2023.11.12 |
[W-01] 결혼을 논의하다 - 결혼 준비, 순서, 자료 수집, 웨딩 다이어리 (1) | 2023.10.29 |
댓글